본문 바로가기

③③ 레시피

육즙 마그마 터지는 수제 햄버거

햄버거, 패스트푸드에 고칼로리라

괜히 몸에 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으시죠? 

하.지.만.

수제 햄버거라면 180도 얘기가 달라지죠. ^ㅅ^

오늘은 수제 버거로 든든한 한 끼! 건강한 한 끼! 먹어보아요~

오늘 만들 수제 갈비 버거는 '오늘 뭐 먹지?'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ㅅ^

거의 비슷하게 했지만 조금 덜 짜게, 덜 달게 만들었답니다!

먼저, 양파 피클부터 만들어 둘게요.

식초 1/4컵, 설탕 1T, 고춧가루 1T를 넣은 피클액에

양파 1/2개를 담궈둡니다!

소고기 다짐육 300g에

설탕 4T, 간장 5T, 참기름 2T, 대파 1/3개, 

다진마늘 1/2T, 다진양파 1/2T, 빵가루 4T를 넣고

조물조물 뭉쳐서 동그란 패티를 만들어 주세요.

이제 패티를 팬에서 익혀줍니다!

이때 TIP

패티 중간 부분을 꾹 눌러놓아야 

패티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요!

패티가 익는 동안 마요네스 소스를 만들게요.

마요네즈 5T에 다진 할라피뇨 1개, 다진마늘 1/2개를 넣고

슥슥~ 버무려 줍니다.

패티가 다 익었네요. 츄~릅!

이 넘쳐나는 육즙!!  이 맛에 수제 버거를 만들어 먹죠~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점에선 절대 맛 볼 수 없는 육즙!

이제 햄버거 번을 살짝 구울게요.

버터를 살짝 두른 팬에 살짝 데우 듯이 구워주세요!

햄버거 번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드디어 세팅의 순간!!

햄버거 번에 마요네즈 소스를 듬뿍 바르고

상추(또는 양상추)도 올려주고

패티, 양파 피클도 얹어서

햄버거 번 뚜껑을 덮어주면 완성!!

아, 육즙 마그마를 보니 현기증 나네요.

얼른 먹어봅니다. 햠나햠냐함♬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점과 비교 거부의 맛!

정말 완전 제대로 맛있네요. ^ㅅ^

이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시겠어요? ^^

공감은 그인 하지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