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育兒-育我일기/육아는 아이템빨

[내돈주고산 후기] 기저귀 비교 (하기스vs노브랜드)

저는 노브랜드의 먹거리를 좋아하는데요.

특히 코코아 버터가 함유된 초콜릿과 수프리모 티백 커피요! (가성비 짱)

이번에 기저귀도 눈에 띄여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엄마들이 무난하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하기스 기저귀와 비교해볼게요~

 크기 

하기스와 노브랜드 모두 크기(가로x세로)는 비슷해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두께 

하지만 두께는 차이가 조금 납니다.

하기스가 더 두꺼워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허리 뒷면 밴드 

하기스는 2중 밴드이고, 노브랜드는 주름만 잡혀있네요.

누워있을 때 소변량이 많으면 2중 밴드가 좋긴해요. 주름만 잡힌 경우는 잘 샙니다;;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기저귀 앞쪽, 허리 찍찍이를 붙이는 부분 

큰 차이는 없지만 노브랜드가 조금 더 넓네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허리 찍찍이 

하기스는 찍찍이 끝이 부드러운 반면, 노브랜드 찍찍이 끝은 조금 딱딱한 느낌이에요.

살에 바로 닿는다면 조금 아플수도 있을 듯한...

노브랜드의 찍찍이는 보솜이 찍찍이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보솜이 찍찍이도 약간 딱딱한 느낌있거든요.

허리 찍찍이는 하기스가 훨씬 부드럽고 좋네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그리고 중요한  옆 날개 주름 

뒤집기를 못하는 백일 전 아기라면 옆 날개가 큰 상관이 없지만

뒤집기를 시작하면서 움직임이 많아지면 옆 날개가 아주 중요해요! 옆으로 잘 새거든요- ^^;

이것도 하기스가 조금 더 좋아보이네요. 옆 날개 주름 높이만 비교하면 조금 더 높아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마지막으로  소변 표시줄 

소변 표시줄은 두 제품 모두 선명하게 보입니다.

하기스가 조금 더 예쁜 무늬이긴 하나 사용하는데는 노브랜드도 문제 없어요.

(좌: 하기스 / 우:노브랜드)

** 비교 총평 **

노브랜드는 두께가 얇기 때문에 소변량이 많을 때는 별로인 듯해요.

낮에 수유 직후를 제외하고(수유 직후는 소변량이 제일 많으니까) 사용하기는 괜찮아 보여요.

노브랜드가 제일 좋은 건 착한 가격, 제일 별로인 건 약간 딱딱한 찍찍이 부분이요.

하지만 딱딱한 찍찍이를 붙이게 되는 앞면이 꽤 넓은 편이라 살에 직접 닿게 될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보솜이는 앞면이 좁아서 허벅지에 딱딱한 찍찍이가 닿기도 했었던;;;; 보솜이 의문의 1패)

무난히 낮, 밤 모두 사용하기에는 하기스가 괜찮구요. 낮에 잠깐씩 사용할 때는 노브랜드도 괜찮았어요-!

아. 많은 엄마들이 기저귀 발진은 없는지 궁금해 하시는데, 하기스는 신생아때부터 쭉 사용 중인데 아직까지 발진은 없었고요. 

노브랜드는 살짝 발진이 생기기도 했었어요. 금방 갈아주면 발진이 없는데 조금 오래 두면 살짝 빨갛게^^;; 살짝 역류가 있는 듯 하더라고요.

저는 하기스, 보솜이, 노브랜드, 마미포코, 슈퍼대디, 킨도를 섞어쓰는 1인으로서 ㅋㅋㅋ

노브랜드도 낮에 잠깐씩 쓰기에는 괜찮은 듯 합니닷. 대신 빨리 갈아주세요! ^^홍홍

이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시겠어요? ^^

공감은 그인 하지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